카카오톡 영어회화 TELLA (텔라) 고작 한 달 후기
본문 바로가기
일상

카카오톡 영어회화 TELLA (텔라) 고작 한 달 후기

by 뇨 2021. 3. 11.
반응형

강아지가-두마리-있는-썸네일
썸네일

 

안녕하세요! 뇨입니다.

 

  우연히 "텔라"라고 하는 영어 교육 플랫폼?을 접하게 되어 시작한 지 딱 1개월이 되었어요! (1개월간 꾸준했던 과거의 나 매우 칭찬해.) 방금 오늘의 수업을 마치고 와서 적는 따끈따끈한 후기입니다.

 

 

사람과-지구가-있는-그림
텔라 메인 페이지

 

텔라(Tella)란?

  텔라는 카카오톡이나 보이스톡을 통해 영어회화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에요. 시간, 주제, 튜터를 모두 직접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일종의 D.I.Y 영어수업이라고 생각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제가 재직 중인 회사에서 수강 기회를 주어서 멋모르고 시작했는데, 지금은 무척 재미있게 하고 있습니다.

 

 

 

수업 방식 정하기

  아! 우선 유료입니다. 무료가 아니에요! 처음에 무료수업을 1회 할 수 있어서 궁금하신 분은 체험을 먼저 해 보시면 좋습니다. 그런데 저도 처음 한, 두 번 하고는 이래서 영어회화 연습이 되겠나 의구심이 들었어요. 자신과 잘 맞는 튜터를 찾고 흥미가 가는 수업과정을 찾아야 하기 때문에, 적어도 한 달은 해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수업 예약에 앞서 채팅과 통화 중에 수업 방식을 정해야 합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진행하는 채팅 수업은 25분, 카카오 보이스 콜을 통해 진행하는 전화 수업은 15분이에요. (저는 주 3회 채팅, 주 1회 전화통화로 구성된 패키지로 수강하고 있어요.)

 

 

 

수업시간 예약하기

  채팅인지 전화인지 정하셨으면, 다음은 수업시간튜터 그리고 어떤 프로그램을 수강할지 직접 정하셔야 해요. 사이트가 무척 직관적이어서 이용이 편리합니다.

 

 

시간이-30분-단위로-나열된-그림
수업 예약 시간표

 

  수업시간은 6시에서 23시 30분 사이에서 30분 단위로 선택이 가능하고, 3일 후 수업까지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일요일은 수업이 없어요!

 

 

 

튜터 선택

  튜터는 필리핀과 우간다 두 가지 국적의 분들이 계세요. 간략한 튜터의 특징과 성격, 사진, 수업 난이도 그리고 평점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튜터마다 틀린 곳만 수정해 주는 분이 있는 반면, 왜 틀렸는지 이유까지 설명해 주는 분도 계세요. 대체로 친절하시지만 형식적으로 시간만 채우는 느낌이 들 때도 있습니다. 별점이 5점 만점인데 점수가 높은 분을 선택하면 실패하지 않는 것 같아요.

 

 

 

수업내용 정하기

  시간과 튜터를 선택하시면 어떤 프로그램을 수강할지 골라야 해요.

 

 

수업내용이-네모-모양으로-표시된-사진
수업 내용

 

  위에 사진을 포함하여 총 50개의 프로그램이 있고, 그중 자신에게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수업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각 프로그램은 짧게는 10회, 길게는 30회 정도의 수업량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각 프로그램에서 끌리는 내용만 골라서 들을 수도 있습니다.

 

  (eg : "비즈니스 전화"에서 "항의하기"만 골라 수업받고, "영어면접"에서 "최종 모의 면접"만 수강할 수 있어요.)      

 

 

 

수업 진행

  수업 15분 전이 되면 카톡으로 알림이 옵니다. 알림 창에서 수업내용을 예습해 볼 수 있어요. (텔라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습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예약 시간이 되면 튜더로부터 카톡이나 비디오 콜이 와요. 간략한 인사 후, 정해진 다이얼로그가 있는 경우에는 그 내용을 진행하고, 시간이 남으면 프리토킹을 해요.

 

 

수업-내용이-영어와-한글로-적혀있는-이미지
수업카드와 수업내용 예시

 

  대화 틈틈이 틀린 곳이 있으면 튜터 분이 교정을 해 주세요. 모르는 표현을 물어보면 알려 주십니다.

 

 

 

장단점

  장점은 카카오톡으로 수업이 이루어지다 보니 부담이 적습니다. 물론 전화 수업은 부담스럽습니다.

  PC카톡과 파파고 조합이면 아주 편안한 수업이 가능합니다. 수업 효과는 그다지 없겠지요.

  또, 장소나 시간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진행할 수 있어요. 이성과 있을 때 외국인 바이어와 영어로 대화하는 지적인 사람으로 어필 가능합니다. 카톡 내용 들키면 실패.

  수업시간이 25분 또는 15분으로 짧아 시간 활용면에서도 좋은 것 같습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몰입해서 하고 나면 소소하게 성취감이 느껴져요.

 

  단점은 영어 타자 속도가 느리면 답답합니다. PC카톡은 상관없지만 핸드폰으로 수업 중 전화 오면 곤란합니다. 통화 길어지는데 수업 시간 지나면 "See you next time." 남기고 튜터 그냥 갑니다. (좋은 튜터 분은 나머지 숙제라고 다음에 이어서 하자고 하시는 분도 계셨어요.)

 

 

 

총평

이런 분께 추천드려요!

  • 영어에 기본적인 소양이 있으신 분.
  • 부담 없이 기초부터 영어 회화를 연습하고 싶으신 분.
  • 한 때 영어 좀 했는데 쓸 일이 없어 아쉬웠던 분.

이런 분께는 권하지 않아요!

  • 영어 타자가 너무나도 느리신 분.
  • 문법부터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으신 분.
  • 단순한 문장을 영어로 구사하는데 어려움이 있으신 분.

 

 

 

  저는 또 한 달 추가해서 계속 수업을 듣고 있어요. 튜터를 정해서 수업을 듣다 보니 개인적으로 알아가는 것도 즐겁습니다. 혹시 궁금하신 것 남겨 주시면 답글 달아 드릴게요! 이상. 여기까지 제 맘대로 써 본 TELLA 후기였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TOP